본문 바로가기
요리하는 점집 왕언니

숙취에 좋은 콩나물 해장라면 맛있게 끓이기 황금레시피 요리하는 점집 왕언니 따라하기

by 왕언니_ 2020. 6. 28.

엊그제 비가 많이 오던 날
진한 짬뽕 한그릇이 너무 먹고 싶더라구요.
그런데 비가 너무 많이 내리고 있으니 나가기도
그렇고, 배달을 시키기에도 부담스럽더군요.
그래서 집에서 얼큰한 해장라면을 끓여서 맛있게
먹었어요.

맛있는 해장라면을 끓이기
황금레시피 재료들은요~

라면, 마른새우, 다시마,콩나물,
청양고추 2개, 대파 1/2

일단 집에는 오뚜기 진라면이 있네요
라면은 무얼 사용하던지 상관이 없어요.
후라이팬에 먼저 마른새우를 볶아줍니다
.
마른새우를 볶는 이유는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서 볶는 거 랍니다.

건다시마는 흐르는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다시마 위에 있는 하얀 염분을 제거하기 위함이죠.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쏙 뺀 다시마는
채를 썰어서 쫑쫑 잘게 썰어주고요.


콩나물은 라면 1개당 한 주먹이 필요해요
저희는 라면 3개를 끓일 양을 준비했네요.


다들아시죠?
1냄비 1라면을 끓여야 제대로 된 라면
맛있는 해장라면을 끓일 수 가 있답니다.


냄비에 물을 얹고 끓으면 볶아 놓은 건새우를
먼저 넣습니다.


그리고 쫑쫑 썰어 둔 다시마도 넣어주고요.


진라면 스프와 건더기스프도 이때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라면사리도 사정없이 퐁당 넣구요.


사정없이 콩나물을 큰 주먹으로 집어서
투하 해주세요.


원래 콩나물 국을 끓이거나 콩나물을 데쳐서
나물을 할 때는 냄비뚜껑을 닫아야 콩나물의
비린내가 나지 않는다고 하는데,
해장라면을 끓일 땐 뚜껑을 열어둔 채로
그냥 끓이면 됩니다.

모든라면의 키 포인트는 면발이 탱글탱글
해야지 맛있거든요.
다들 아시죠?~~
그러니까 손목 스냅으로 면을 공기와 맞닿도록
잘 조절해주세요.
면발이 익었다 싶으면, 청양고추 빨강이를
넣어주고요.


대파도 쫑쫑 썰어도 되고, 어슷하게 썰어서
적당량을 넣어주세요.


드디어 완성된 콩나물 해장라면 어떤가요?
건새우와 다시마 그리고 콩나물, 청양고추,
대파를 넣고 끓인 라면 국물이 너무 시원해서 해장라면이라고 합니다.
우리 아들아이는 라면국물은 아예 먹지 않는데,
맛있다고 국물까지 순삭했습니다.
그리고 하는 말이
"엄마~ 라면 가게하면 사람들이 번호표 받아서
줄서서 먹겠당"
하며 립서비스를 마구마구 날리네요♡
이맛에 주방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듯 합니다.
저는 술을 먹지는 못하지만,
일전에 가족들과 모임을 하고 뒷날에
콩나물 팍팍 넣고 라면을 끓여서 줬더니
숙취해소와 해장하기에 너무 좋다고 하더라구요.
요고요고 술 먹은 다음날 해장국 대신으로
먹으면 아주 제대로 일 거 같습니다.
아마도 콩나물이 들어가니 더욱 그렇겠죠.
그럼 한번 알아볼까요?
콩나물에는 어떤 영양소와 효능이 있는지요?
콩나물은 부위마다 영양분이 다르다고 하네요
쪼맨한 콩나물이 부위마다 영양소가 다르다고
하니 참 신기하네요^^
콩나물 대가리는 비타민B1이 많고요
콩나물 대 그러니까 몸통에는 비타민C가 많고,
콩나물 뿌리에는 아스파라긴산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아스파라긴산이 숙취의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히드를 제거한다고 해요.
그러므로 콩나물 넣어 끓인 콩나물 해장라면은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나 봅니다.

 


건새우를 후라이팬에서 볶아서 넣고,
천연조미료인 다시마를 넣고,
콩나물까지 팍팍 넣어주니
시원하고 개운한 국물 맛이 끝내주네요.

술을 많이 드신 다음날 햐장라면으로 똭!~~
좋습니다요.

요리하는점집왕언니의 숙취해소에 좋은
콩나물 해장라면 황금레시피 잘 보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그리고 구독은 큰 힘이 됩니다.
굿밤 되시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