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하는 점집 왕언니

요리하는 점집 왕언니 황금레시피 밥도둑 코다리조림, 코다리찜만들기 따라하기 쉽죠~~잉 코다리 영양소와 효능

by 왕언니_ 2020. 6. 26.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점집왕언니가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밥도둑 코다리조림 만들기를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준비했어요.
그럼 밥도둑 코다리조림
황금레시피는요

<코다리조림 황금레시피>
코다리 중자 네마리
무우 1/2
청양고추 홍고추2 청고추2
다진마늘 2큰술
양파 1/2개
대파 1뿌리
☆양념의 분량은 종이컵 분량으로 적을게요.
진간장 종이컵 1컵
고춧가루 종이컵 1/2컵
매실액기스 2큰술
설탕 1큰술
미림2큰술
물엿3큰술
생강분말1큰술



일전에 수협 공판장에서 코다리를 사다가
냉동실에 넣어두었던 걸
오늘에서야 꺼냈어요.
냉동실에 있어서 냉동된 상태인데,
1시간 가량만 상온에 두면
거의 해동됩니다.
코다리는 깨끗하게 손질을 하죠

지느러미는 깨끗하게
제거를 해주고

칼집을 넣어서 중간에 뼈도
제거를 해주고요.

맛있는 코다리조림을 먹기 위해서
양념장을 만들어야죠.
일단은 청양고추 빨강이 초록이를
섞어서 잘게 다져주죠
.

간마늘 2큰술과 다진마늘

양파는 반개만 채썰어서 준비하구요.

대파는 한뿌리를 썰어 놓았어요.

솥뚜껑 운전경력이 좀 오래다보니
계량 하면서 음식을 하는 건
적응이 잘 안되더라구요ㅜ
위에 종이컵을 계량컵으로
올려놓았으니 참고하셔요!
간장은 종이컵 1컵 분량을 넣구요.

고춧가루는 종이컵1/2분량 넣어요

미림 2큰술을 넣어요

생선요리에 생강분말을
1스푼 넣어주면
비린내를 확 잡아줘서 사용합니다.



설탕1스푼과 물엿 3큰술을 넣어주고요.

매실액기스 2큰술 넣었네요.

코다리조림 양념장 황금레시피가
완성되었네요~

양념장을 만들었으면 이제 부터
미리 손질해둔 무우

먹기에 좋게 썰어주죠

냄비에 썰어 둔 무우를 먼저 깔고
양념장을 골고루 올려줍니다.

무우를 깔고 양념장을 뿌려주고,
코다리 두마리를 올리고 양념장을
골고루~

코다리 위에 남은 무우를 얹고, 양념장을
켜켜이 뿌려주고요,
나머지 코다리 두마리 올리고 양념장과
미리 준비해서 썰어 둔 양파와 대파도
함께 얹져놓으면, 일단은 준비는 끝났네요!

강불에서 10분가량 끓여주고
불을 조절해서 약불로 10분가량 끓여주면
맛있는 밥도둑 코다리조림이 완성되죠.

비오는 날에는 조금 자극적인 매콤한 것들이
끌리네요.
요즘에 바빠서 밑반찬들을 만들어
놓지못해서
집에 먹을만한 반찬들이 없었는데,
오랜만에 코다리조림으로
점심을 맛있게 먹었어요.

 단짠단짠하게 자알 졸여진
밥도둑 코다리조림

지금은 무우가 맵고 쓰고 맛이 없는데,
요렇게 생선조림에 넣어서
먹으면 맛있어요.

코다리를 먹으면서 오늘 처음으로
코다리에는 어떠한 영양소와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았어요
코다리는 왜? 코다리라고 하는 줄
다 아실테고요
명태를 해풍에 말리면서 얼렸다
녹았다 하며 반건조된 상태를
코다리라고 하죠.
코다리에는 메타오닌과 아미노산이
풍부하다고 해요
간보호에 좋은 효능이 있어서
음주를 많이 즐기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또한 코다리는 명태보다는
단백질 함량은 높고,
지방함량이 낮은 건강식품이라고 하네요
비타민, 칼슘,같은 무기질이
풍부하며 메오타닌과 타오린은
간해독을 돕는다고 합니다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즐겨드셔도 좋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