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하는 점집 왕언니

집에서 뼈없는 닭발 만들어서 먹기 뼈없는 닭발만들기 황금레시피

by 왕언니_ 2020. 7. 12.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점집왕언니예요.
오늘은 요리하는 점집왕언니표 뼈없는 닭발 집에서 만들어서 먹기 황금레시피를 준비했어요.
하림 뼈없는 냉동 닭발 1KG을 준비했어요.

냉동 닭발은 요리하기 전 한시간 전에 실온에 놔두면 금방 해동됩니다.

해당된 닭발은 밀가루나 굵은소금을 이용해서 뽀득뽀득 깨끗하게 씻은 다음에 요리를 해야해요.
저는 굵은소금을 이용해서 뽀득뽀득 깨끗하게 씻어서
서너번 헹구어서 물기를 빼줍니다.

닭발을 씻어서 물기를 빼는 동안 냄비에 물을 넣고 불위에서 물을 팔팔 끓여주지요.

물이 펄펄 끓으면, 씻어서 물기를 뺀 뼈없는 닭발을 끓는 물에서 데쳐줍니다.

닭발을 데치면 불순물이 하얗게 기름기랑 떠오르네요.
닭발을 데칠 때 소주를 넣어주면 잡내를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데친 닭발은 흐르는 물에 두어번 헹궈서 물기를 빼줍니다.

그러면 맛있는 닭발을 만들기 위해서 양념장을 만들어야죠.

뼈없는 닭발 만들기 황금레시피


뼈없는 닭발 1KG

소주 1병

굵은소금& 밀가루

고춧가루 5큰술

고추장 3큰술

간장 3큰술

맛술 2큰술

매실액기스 2큰술

설탕 5큰술

물엿 3큰술

후추약간

다진마늘 5큰술

생강 반큰술

다진 청양고추 5큰술

다진 대파 5큰술

양파즙 종이컵 1컵 분량






고춧가루 5큰술을 볼에 넣고
고추장 3큰술도 넣어주세요

저희는 양파즙이 있어서 양파즙 한 포를 넣었어요.
양파를 갈아서 넣을 땐 종이컵 한 컵 분량을 넣구요.

위에 적힌 분량대로 간장, 맛술, 매실액기스, 설탕, 물엿, 후추, 다진마늘, 생강, 다진 청양고추, 다진 대파를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요.

양념장을 만들었으면 후라이팬을 불위 얹어서 최대한 달구어주세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데쳐서 물기를 뺀 뼈없는 닭발을 올리고 최대한 볶아줍니다.
이렇게 달궈진 후라이팬에 볶는건 닭발의 지방도 태우고 불향을 조금이라도 내기 위해서입니다.
약간의 식용유는 넣고 볶았습니다.

잘 볶은 뼈없는 닭발은 만들어놓은 양념장에 조물조물 무쳐서 준비하구요.

여기까지 만들어 놓고 자시기도를 할 시간이 되어서 기도하러 들어갔네요.

자시기도가 끝나고 나와서 계란찜을 만들었네요
뼈없는 닭발과 계란찜, 주먹밥의 조합은 영원불변의 조화잖아요~

아들아이가 평일에는 집안에서 띵가띵가 놀지만,
주말에는 알바를 하고 집에 늦은 시간에 돌아오거든요.
이럴때 함께 먹지만, 고생하고 온 울아들 위해서 만들어났다고 하면 엄청시리 좋아한답니다 ㅎㅎ

주먹밥까지 만들었으면 양념장에 버무려 놓은 뼈없는 닭발을 후라이팬에서 한번 더 볶아줍니다.
이때 강불에서 볶다가 약불에서 볶아주고요.

드디어 요리하는점집왕언니표 뼈없는닭발 만들기가 완성되었어요.

보기만해도 먹음직스럽게 보이나요?

닭발에는 역쉬 주먹밥이죠~

매콤한 닭발이 맛있네요.
우리집 세식구는 대식가라서 사서 먹는 건 감당이
안되서 집에서 만들어서 자주 먹는데 맛이 끝내주네요.
오늘은 집에서 뼈없는닭발 만들기 황금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저는 모바일로 글을 올리는데, 좀 전에 썼던 게
모조리 날아가서 다시 올린다고 땀 삐질삐질 흘리고 있네요ㅜ
모바일로 글을 써서 저장을 하고 다시 불러서 글을 썼는데, 삼일 전 부터는 이 기능이 원활하지 못하네요.
왜 그럴까요?
아시는 선배님들 계시면 알려주세요♡

굿밤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