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운당 무료 꿈해몽

부산점집에서 준비한 무료꿈해몽, 말꿈해몽을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부산점집 용운당 혜담입니다. 오늘은 벌써 음력으로 경자년 6월 열하루네요

by 왕언니_ 2020. 7. 31.

무료꿈해몽 말꿈해몽을 열심히 정리해봤습니다.
재미있게 보시기를 바랍니다.

말은 정력적이고 영리하며 행동이 민첩하다.
그 생김새는 우아하고 날렵하고 주인에게 충성스러운 동물이다.
말의 용도는 전투.경기. 여행. 운반 수단에 이용되는 등 소와 마찬가지로 유용하여 인간에게 친근한 가축이다.
이런 유사성으로 인해 집안 식구 중 어떤사람을 동일시하거나 사회단체. 협조자. 일의 방도. 권세 또는 주인과윽 종속적 관계 인적 물적 자원으로서의 상징물이다.

말을 타는 꿈
말을 탄다는 것은 승마 또는 출마라는 의의와 연결지어진 해석이 가능하다.
선거에 나서는 것을 출마한다고 말한다. 옛사람들은 말을 타고 전쟁에 나섰다. 운동선수가 경기에 임하는 것도 출전한다고 한다. 우리나라 풍습에서는 말을 타고 장가를 들었다. 꿈속에서 말을 타는 것은 어떤 세력을 얻거나 기세를 떨치고 귀한 협조자 또는 물건을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말 타고 산에 오르는 꿈
이 꿈에서 산은 국가나 사회계급을 상징하므로 말, 즉 국민이나 사회단체의 추대를 받아 득세할 꿈이다.

말 타고 산과 들을 활보하는 꿈
정치인이 이런 꿈을 꾸면 어떤 정책을 수행힌 수 있고, 어떤 영역을 관장하는 신분이 될 수도 있다.
미혼자가 꿈에 말을 타고 산책을 하면 현실에서 머지않아 말과 동일시되는 배우자를 만나 결혼하게 되는데, 이때에 산야의 기복이 심하거나 평단한 곳을 걷거나 달렸다면 장차의 결혼 생활에 우여곡절을 암시한다.

진퇴양난에 빠진 말과 사람을 보는 꿈
독일의 재상 비스마르크가 꾼 꿈과 같이 험하고 앞길이 막혔으며 전진도 후퇴도 할 수 없을 뿐 아니라, 그렇다고 하마할 수도 없었던 꿈은 현실의 정치인이 자기 정책을 수행하는데 있어서 난관에 봉착할 것을 예시하는 꿈이다.

말에서 떨어지는 꿈
꿈에 말에서 떨어지는 꿈은 정치인은 자기 정당에서 배신당해 자리에서 물러나게 되고, 재기불능에 빠질것이며, 협조자의 배신을 당하거나 남녀간의 배신을 당하는 꿈이다.

말이 쓰러지는 꿈
자기의 세력이나 협조자를 잃게 된다.

조상을 말이 이끌어 오는 꿈
며느리나 집안을 도와줄 사람을 얻게 되는 꿈이다.

말안장 얹는 걸 보는 꿈
꿈에 집안 식구 중 누가 말을 이끌어 말안장을 얹는 것을 보면 현실에서 그 사람이 장차 출세할 수 있는 기틀을 잡을 일이 있을 것이며, 오랜 일이나 먼 길을 갈 준비를 하게 되는 꿈이다.

말에 짐을 싣거나 마차를 메는 꿈
말에다 짐을 싣거나 마차를 메고 길을 떠나러는 꿈을 꾸면 현실에서 자기집 식구 중 누구이거나 고용인이 고달픈 운세에 놓이거나 이사힌 일이 있게 된다.
말이 짐을 실어다 집에 내려놓으면 재물이 생기고, 반대로 짐을 싣고 밖으로 나가는 것을 보면 재물의 손실이 있게 되거나 직업을 전환하기도 한다.

말이 푸른 잔디밭에 메어 있는 꿈
꿈에 푸른 잔디밭이나 들판에 매어져 있는 말을 보고
잉태하였다면 그 자녀는 장차 의식주가 풍부하고 부모에게 효도할 사람이 된다.

말이 춤추는 꿈
말이 앞다리를 들고 춤을 추었다면 현실에서 주인에게 반역하거나 어떤 자가 자기를 공박하고 구타할 일이 생겨 불쾌한 일을 겪게된다.

말에게 물리는 꿈
말은 보통 득세와 상관이 깊은 까닭에 말에 물린다는
것은 현실에서 어떤 세력이 자기를 설득하여 자기편으로 이끌어 들인다는 상징 표현이다.
그래서 장차 세력을 잡거나 관계에서의 입신양명도 가능하다. 말에게 물리는 꿈을 꾸고 잉태하였다면
그 아기는 장차 큰 인물이 될것이다.

말이 우는 꿈
자기가 탄 말이 길을 가던 도중 크게 울어 산야에 메아리치면 현실에서 자기 명성이 크게 날 것이다.
그러나 말을 타지 않고 메어져 있는 말이 울었다면 어떤 경고라고 받아드려야 한다.
신분이 위험하거나 일을 시작하라는 등의 각성을 촉구할 일이 생긴다.
만약 말이 소리없이 눈물을 흘리는 것을 보면 불길한 일에 직면한다.



부산점집 용운당에서 준비한 무료꿈해몽
말꿈해몽을 재미있게 보셨나요?
즐거운 하루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부산점집 용운당

010~4727~7666

댓글